2025년 필리핀 브랜드 가치를 선도하는 은행, 주류, 통신 작성자 정보 작성자 뉴스보이 작성일 2025.06.03 17:05 컨텐츠 정보 조회 303 목록 답변 본문 2025년 필리핀 브랜드 가치를 선도하는 은행, 주류, 통신 세계 최고의 브랜드 가치 평가 컨설팅 회사인 Brand Finance의 최신 Philippines 50 2025 보고서에 따르면, 필리핀에서 가장 가치 있는 50개 브랜드의 총 가치는 2025년에 318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은행, 맥주, 통신이라는 세 가지 핵심 산업이 필리핀 상위 50대 브랜드 가치의 57%(미화 182억 달러)를 차지하며, 이는 필리핀에서 서비스 지향적이고 라이프스타일 중심적인 산업의 역할을 강조한다. 은행 브랜드가 35%(미화 110억 달러)로 1위를 차지했고, 맥주와 통신이 각각 11%(미화 36억 달러)를 차지하며 그 뒤를 이었다. 선두를 달리고 있는 BDO (브랜드 가치 48% 증가, 37억 달러)는 2년 연속 필리핀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 이러한 성장은 고객 대출 증가와 고객 만족도의 눈에 띄는 향상에 크게 기인한다. 또한, BDO는 2024년에 71개의 신규 지점을 개설하여 전국 네트워크를 1,791개로 확대했다. 또한, 더욱 빠른 지점 서비스와 모바일 및 온라인 플랫폼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을 통해 일상적인 뱅킹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다. 졸리비 (브랜드 가치 8% 증가, 25억 달러)와 필리핀 은행 (브랜드 가치 53% 증가, 23억 달러)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졸리비의 브랜드 가치 급등은 브랜드의 공격적인 프랜차이즈 중심 확장 전략에 힘입은 매출 전망 개선과 19개국 1,6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지속적인 해외 성장 모멘텀에 힘입은 것이다. 필리핀 은행의 성장은 소매 및 기업 금융을 포함한 주요 부문의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대출 관련 매출 증가와 자산 확장에 기인한다. SM 슈퍼몰스 (브랜드 가치 11억 달러)는 올해 브랜드 강점 지수(BSI) 95.0/100점과 AAA+ 등급을 기록하며 국내 최강 브랜드로 선정되어 인상적인 데뷔를 했다. 브랜드 파이낸스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SM 슈퍼몰스의 탄탄한 평판, 더 큰 매력, 그리고 현지 응답자들의 호감도 증가는 SM 슈퍼몰스의 소비자 친밀도와 브랜드 강점을 뒷받침하고 있다. 2위와 3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Red Horse (브랜드 가치 19억 달러)와 Bear Brand (브랜드 가치 3억 1,700만 달러)로, 각각 BSI 점수 100점 만점에 95.0점과 100점 만점에 93.1점을 기록했다. 올해 순위가 30개 브랜드에서 50개 브랜드로 확대된 것은 필리핀의 브랜드 환경이 변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필리핀에서는 목적, 규모, 그리고 소비자 신뢰가 장기적인 성공의 핵심 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BDO, 졸리비, SM 슈퍼몰, 세부 퍼시픽 과 같은 주요 브랜드들은 지역적 혁신과 의미 있는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광범위한 사업 영역과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국내는 물론 국제적으로도 인상적인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세부 퍼시픽 (브랜드 가치 86% 증가, 3억 8,600만 달러)은 올해 필리핀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로 부상하며, 2024년 24위에서 23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러한 놀라운 성장은 다바오, 세부, 일로일로와 같은 주요 허브 공항을 중심으로 지역 및 국제선 연결성 확대에 전략적으로 집중한 결과이다. 승객 수 급증, 매출 증가, 그리고 화물 사업의 호조는 세부 퍼시픽의 탄탄한 실적을 더욱 뒷받침하며, 경쟁이 치열한 항공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Brand Finance의 필리핀 50 2025 보고서에서 밝힌 부문별 주요 내용: 순위에 포함된 4개 소매 브랜드의 총 가치는 20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 부문에서는 SM Supermalls 가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 Puregold (브랜드 가치는 9% 하락하여 6억 6,800만 달러)가 그 뒤를 이어 16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7계단 하락한 수치이다. 필리핀의 항공사 브랜드는 총 8억 2,800만 달러의 브랜드 가치를 기록하며 탄탄한 성과를 보였다. 필리핀 항공 (브랜드 가치 54% 증가한 4억 4,200만 달러)은 한 단계 상승하여 18위를 차지했다. 마찬가지로 세부 퍼시픽 (브랜드 가치 86% 증가한 3억 8,600만 달러)은 한 단계 상승하여 23위를 차지했다. 두 브랜드가 주류 부문에 데뷔했다. Emperador (브랜드 가치 14억 달러)는 7위로 순위에 진입했고, Ginebra San Miguel (브랜드 가치 7억 3,200만 달러)은 15위로 데뷔했다. 올해 순위에 오른 부동산 브랜드 수는 작년 4개에서 올해 8개로 두 배 증가했다. 아얄라 랜드 (브랜드 가치 15% 감소, 3억 8,300만 달러)는 13위에서 24위로 11계단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업계 1위를 유지했다. 통신 부문은 작년 3개에서 올해 6개로 브랜드가 증가했다. Globe Telecom (브랜드 가치 14억 달러)은 올해 순위에서 6위를 차지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파이낸스 관련자료 댓글 0개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Select File Upload File 목록 답변